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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서식 - 납품계약서 (제작물) (한컴한글양식HWP)

by 안주와 변화의 사이 2023. 12. 30.

납품 계약서(제작물)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계약을 기록하는 문서입니다. 주로 판매자와 구매자 간의 협의 내용과 약정 사항을 기재하여 양측의 권리와 의무를 명확히 하고 분쟁을 예방하는데 사용됩니다.

납품 계약서(제작물) 작성 시 유의해야 할 사항을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1. 계약서는 명확하고 간결해야 합니다. 중요한 사항에 대한 혼동을 피하고 분쟁을 방지하기 위해 가능한 한 간결하고 명확한 언어를 사용해야 합니다.
  2. 납품 일자와 시간, 장소 등의 세부 정보를 명확히 작성해야 합니다. 납품 계약은 시간과 장소에 따라 유효성을 갖으므로, 이러한 세부 정보를 약정해야 합니다.
  3. 양측의 권리와 의무를 명확히 서술해야 합니다. 제품 또는 서비스의 성능, 보증, 환불 정책 등에 대한 사항을 자세히 작성하여 불필요한 혼란을 방지해야 합니다.
  4. 약정 사항에 대한 계약금이나 납품 후 지불 일정 등 금액과 관련된 내용을 명시해야 합니다. 이러한 내용은 양측이 협의한 대로 제시되어야 하며, 보증금, 패널티, 할인 등 추가 조항도 가능합니다.
  5. 양측이 서명해야 하는 부분이 명확하게 구분되어야 합니다. 계약서에는 양측의 서명과 날짜를 기재하여 유효성을 부여해야 합니다. 전자 서명이 허용되는 경우 해당 방법으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주의사항을 유념하여 납품 계약서(제작물)를 작성하면, 계약 당사자 간에 명확한 의사소통이 이루어지고 분쟁의 위험이 줄어듭니다.

 

해당 문서 다운로드는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납품계약서(제작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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