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서식/회사업무서식

문서서식 - 휴가취소사유서 (한컴한글양식HWP)

안주와 변화의 사이 2024. 2. 23. 17:33

휴가취소 사유서는 휴가를 취소해야 하는 상황에서 사유를 제출하는 문서입니다. 주로 휴가 기간 중에 발생한 예기치 못한 사유로 인해 휴가를 취소해야 할 때 사용됩니다.

사용용도

휴가취소 사유서는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사용될 수 있습니다

  • 긴급한 업무 처리가 필요한 경우
  • 대규모 사고 발생으로 인한 재난 대응이 필요한 경우
  • 직무상의 긴박한 사항으로 휴가를 취소해야 하는 경우

작성시 유의사항

휴가취소 사유서를 작성할 때는 다음 사항에 유의해야 합니다

  1. 명확하고 간결한 사유를 기술해야 합니다.
  2. 날짜와 시간을 명시하여 언제부터 휴가를 취소하는지 명확하게 표기해야 합니다.
  3. 진실성을 중요시하여 허위 사실을 기재하지 않아야 합니다.
  4. 회사의 규정 및 절차에 맞게 작성되어야 합니다.

휴가취소 사유서는 휴가를 취소하는 경우 회사 내부의 업무 프로세스를 원활히 진행하기 위해 필요한 문서이므로 신중하게 작성해야 합니다.

 

해당 문서 다운로드는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휴가취소사유서